버전
2019.11월 기준
종류 | 버전 |
Unity3d | 2018.4.13f1 LTS |
Firebase SDK | 6.7.0 |
시작하기
https://firebase.google.com/docs/unity/setup?hl=ko#set_up_environment
1. [프로젝트 추가] 를 통해 새로운 Firebase Project 를 만든다.
먼저 프로젝트 이름을 지정하고 애널리틱스 사용 설정 후 애널리틱스 계정 선택 후 만들기를 완료하면 된다.
프로젝트가 다 만들어진 후 홈 화면에서 Unity3d 를 선택한다.
2. 순서대로 설명을 따라 진행한다. Android 를 기준으로 진행하며 Unity3d Android에서 Package Name이 Bundle Identifler 이다.
3. SDK 다운로드 링크 : https://firebase.google.com/download/unity?hl=ko
SDK 적용 도중 donet3, donet4의 선택 방법 아래를 참고하자
Unity 5.x 이하 버전은 .NET 3.x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므로 dotnet3/FirebaseAnalytics.unitypackage를 가져옵니다.
Unity 2017.x 이상 버전에서는 .NET 4.x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 Unity 프로젝트가 .NET 4.x를 사용하는 경우 dotnet4/FirebaseAnalytics.unitypackage를 가져오세요.
4. SDK 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Firebase 제품 종류는 아래를 참고하자
애널리틱스, 인증, Cloud Storage, 실시간 데이터베이스을 추가하면 된다.
아직 Cloud Firestore은 Unity3d Firebase SDK 에서 지원하지 않는다.
Firebase 제품 Unity 패키지 iOS 및 Android
AdMob | AdMob Unity 플러그인으로 별도 배포 |
애널리틱스 | FirebaseAnalytics.unitypackage |
인증 | FirebaseAuth.unitypackage |
Cloud Functions | FirebaseFunctions.unitypackage |
클라우드 메시징 | FirebaseMessaging.unitypackage |
Cloud Storage | FirebaseStorage.unitypackage |
Crashlytics | FirebaseCrashlytics.unitypackage |
동적 링크 | FirebaseDynamicLinks.unitypackage |
실시간 데이터베이스 | FirebaseDatabase.unitypackage |
원격 구성 | FirebaseRemoteConfig.unitypackage |
Import Package 를 통해 추가한다.
SDK에 포함된 기능들을 빠르게 시작하고 싶다면 이 링크를 참고하자 -> https://github.com/firebase/quickstart-unity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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